예수님은 12명의 팀원들과 함께 사역을 하셨습니다, 이 팀의 비전은 놀랍게도 온 인류의 구원입니다.

만약 이 팀의 멤버들을 아는 사람들이 예수님의 비전을 들었다면, 당장 예수님께 달려가서 안 되는 이유를 100가지도 넘게 말했을 것입니다.

“예수님 당신이 모집하신 12명이 얼마나 무식하지 아세요?, 그 친구들은 성격이 거칠어서 팀웤을 깨뜨릴 거예요, 12명 중에서 주님의 비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어요, 주님의 비전은 성격이 좋고, 집안이 좋으며, 유학을 갔다 왔거나, 박사학위 정도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그러나 결과는 놀랍게 12명과 함께 주께서 비전을 성취하셨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했을까요?

답은 예수님이 가지신 지도력때문입니다.

예수님 자신이 누구이신지, 자신의 사명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아셨습니다.


마태복음 16장 15~17절에 보면 예수님의 신분은 하나님의 아들이므로 당신이 태어나신 가난한 환경, 배우지 못 함, 잘 생기지 못하신 외모 등 상처가 될 만한 외부상황에 반응하지 않으시고 진리에 반응 하실 수 있었습니다.

당신의 사명이 명확하셨기 때문에 방황하거나, 배고파 죽겠다, 힘들어서 때려 치워야겠다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의 지도력의 출발은 자신의 신분과 사명을 정확히 아시는 것에서 부터 출발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을 스스로 이끌어 가시는

셀프리더십의 대가입니다.


하루의 시작을 언제나 하나님 앞에 나아가며,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하나님의 능력을 구하셨습니다. 마치 스마트폰을 하루종일 잘 사용하기 위해서 충전기에 Full 충전하듯이, 충만하게 하시는 하나님 앞에 머물며 하나님이 주시는 충만함과 능력으로 자신을 채우신 후 일과를 시작하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이 하라고 하신 일만 하셨으며,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으로 맡겨진 일을 행하셨기 때문에 소진(Burnout)이라는 단어가 없었습니다, 주님은 탁월한 셀프리더십으로 당신의 삶을 이끌어 나가셨습니다.

예수님은 사람과의 관계에서 성공하는 양의 지도력과

함께 맡겨진 비전을 성취할 수 있는 사자의 지도력을 가지셨습니다.


요한계시록 5장 5절과 6절에는 예수님을 양으로, 사자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예수님이 가지신 지도력의 속성을 표현하신 것으로, 양의 지도력은 예수님이 사람에게 발휘하시는 겸손, 온유, 정직 등의 지도력을 말하는 것이며, 사자는 맡겨진 사명을 완수 하실 때 발휘하시는 지도력으로 충성, 성령의 능력, 헌신 등의 지도력의 모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셀프리더십을 바탕으로 양의 지도력과 사자의 지도력을 발휘하시면서 맡겨진 사역을 완수하셨습니다.


체인저리더십스쿨은 예수님의 지도력을 배우며, 익히며, 훈련하는 학교입니다. 예수님과 함께 자신의 신분과 사명을 알도록 도우며, 사람과의 관계에 성공하며, 맡겨진 일을 성취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존재하는 학교입니다.

여러분이 훈련 받기를 결정하신다면 체인저리더십 모든 간사들은 최선을 다해서 섬기겠습니다.

섬기며 다스리는 사람
홍성건 저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은 누구인가?

성경 말씀에 근거한 리더십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은 그리스도인이 온전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해내기 위한 제자도의 혁신서!


하나님이 보내시는 사람
(A person sent from God)
홍성건 저

내 안에 나도 모르는 '사명'이 있다!

당신은 우연히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니다. 이 세상에 실수로 온 사람은 아무도 없다. 당신에겐 날마다 열심히 살아야 할 이유가 있다. 어떠한 역경이 와도 주저앉거나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나야 할 이유가 있다. 바로 하나님이 당신을 보내셨기 때문이다.

당신은 '하나님이 보내시는 사람'이다.


그리스도인의 영적 권위
홍성건 저

“권위는 하나님이 주신 선물이요, 축복의 통로입니다.”

가정에서, 교회에서, 국가에서 권위의 참된 의미를 회복하고 풍성함을 누리라!


하나님의 성품에 참여하는 사람
홍성건 저

교회를 오래 다녔다고 해서 하나님을 안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또 성경지식이 그 사람이 하나님을 아는 것에 대한 측정도구가 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알아야만 영적으로 자랄 수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 그분과 얼마나 자주 개인적인 시간을 가지며 얼마나 오랫동안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며, 주어지는 모든 사람과, 환경과, 사건들 속에서, 그것을 뛰어넘어 하나님을 만났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그럴 때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며, 그 속에서 하나님의 성품을 보며, 그때 비로소 하나님을 만나기 시작합니다.


왕의 음성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삶
홍성건 저

“나를 이끌어줄 음성이 절실히 필요하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자는 결코 길을 잃지 않는다!
홍성건 목사(NCMN 대표)의 말씀에 근거한 명쾌한 원칙과
《왕의 재정》 저자 김미진 간사의 삶에서 ‘음성 듣기’ 생생한 간증


말씀관통 100일 통독
내 심령을 꿰뚫는 쉐마 말씀학교
홍성건 저

“하나님의 마음을 읽자, 하나님의 음성을 듣자!”
비저너리이며 탁월한 성경교사인 홍성건 목사의 명쾌한 말씀의 이해! 귀로 듣고 눈으로 읽는 100일 통독을 함께하다!


     

                    


ⓒ NCMN. Nations-Changer Movement & Network.

All rights reserved.


  사단법인 엔씨엠엔(NCMN)   |  사업자등록번호: 492-82-00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