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K 운동이란?

5K운동은 내가 속한 교회(가정, 직장) 반경 5㎞ 안의 절대 필요가 있는 이웃들에게 예수님의 4대 사역(구제 사역, 교육 사역, 보건ㆍ의료 사역, 복음전파 사역)을 펼치는 것으로, 한국 교회의 부흥과 통일 한국을 이루어 열방을 섬기는 코리아가 되게 하는 하나님의 약속이 있는 사역입니다.


국내(지역사회) 5K운동은 교회들간의 연합과 협력을 통해 북한 5K운동, 선교지 5K운동으로 확장됩니다.


예수님의 4대 사역
구제 사역

5K 구제사역은 노숙인들에게 식사를 제공하거나, 거주지가 없어 고시촌에 기거하는 분들,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가정에 반찬 나눔 섬김, 노점상 어르신들과 직업여성들에게 아침도시락을 섬기는 등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먹을 것과 입을 것을 제공해 주는 사역을 합니다.


교육 사역

5K 교육 사역은 재정 결핍으로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교육이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재능기부를 통한 학습지원이나 멘토링 사역, 학비 지원 등을 전개합니다. 방과 후 돌봄교실, 언어 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들을 위한 한글교실 등이 있습니다.


보건/의료 사역

5K 보건/의료 사역은 내가 사는 지역, 교회, 기업 반경 5㎞ 주변의 의료 사각지대 사람들에게 의료 혜택 지원이나 상담을 통한 심리ㆍ정서적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일을 합니다. 또한 지역을 청소하고 청결하게 관리하여 질병이 발생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운동입니다.


복음전파 사역

5K 복음전파 사역은 구제사역, 교육 사역, 보건ㆍ의료사역을 통하여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그들이 복음을 받아들이고 구원에 이르도록 도우며, 반경 5㎞ 안에 성경을 보급하고 복음을 제시합니다.


5K운동의 확장
국내(지역교회) 5K운동

개인, 기업, 교회 반경 5㎞ 안에 예수님의 4대 사역을 펼치는 운동입니다.

북한 5K운동

북한 지역을 1,159개 섹터(반경 5㎞의 원)로 나누고 예수님의 4대 사역을 펼치기 위해 제비뽑기를 통해 교회와 기업에 분양합니다. 복음 통일을 대비하여 기도와 재정으로 준비합니다.

선교지 5K운동

최전방 선교지 반경 5㎞ 안에 예수님의 4대 사역을 펼침으로써 선교지역의 변화를 통해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운동입니다. 선교지역의 식량공급(구제), 문맹퇴치(교육), 질병치료(보건의료)를 통해 복음을 전합니다.


범국민 5K 운동
My5k 걷기

내 주변 반경 5㎞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필요를 나누고 섬기며 문화를 선도하여 

사람들 안에 선한 양심을 일깨워 이웃사랑을 실천하게 하는 범국민 걷기 운동입니다.

 - 사랑이 우리를 걷게 합니다. 사랑은 나눔이고 나눔은 동행입니다. 함께 걷는 동행은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함께 걷는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5K프렌즈

산불, 화재, 수해지역, 낙후지역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에 5K 사랑나눔버스로 방문하여 식사 제공 및 의료 행사, 문화 공연, 생필품 나눔, 시설 보수 등 1일 봉사활동으로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고 복음을 전파하는 복합 5K 운동입니다.


찾아가는 5K

"황혼의 영혼구원"을 핵심으로 하여 거동이 불편한 주변의 독거 노인분들을 찾아가서 예수님의 사랑으로 이불 빨래, 옷 세탁, 목욕, 병원 동행, 식사 챙김 등 맞춤섬김으로 영혼 구원에 이르게 하는 운동입니다.


5K운동 네트워크 현황
국내 5K운동 네트워크
북한 5K운동 (940개 섹터분양)
선교지 5K운동 네트워크

5K운동 참여방법
국내 5K운동
컨설팅 문의

010-7357-2959 김경자 간사


 

북한 5K운동
섹터 분양 문의

010-5508-0373 이상호 간사


 

5K운동
후원(국내, 북한, 선교지) 문의

010-4342-1704 조유겸 간사


 

5K 사랑나눔박스
문의

010-2270-2595 최인주 간사


 

5K운동 후원

신한은행 140-011-207621
(예금주 사단법인 엔씨엠엔)


 

선교지 후원

신한은행 100-033-889830
(예금주 사단법인 엔씨엠엔)


 

온라인 후원

give.ncmn.kr


 

카카오톡 채널 추가 ID

ncmn5k


 


                                         


ⓒ NCMN. Nations-Changer Movement & Network. All rights reserved.